자문(諮問, consult)

 자문(諮問)의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을 좀 더 효율적이고 바르게 처리하려고 그 방면의 전문가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기구에 의견을 물음”입니다.  현대 자유민주주의 사회는 당사자 사이의 자유로운 계약을 인정하고 있고 이러한 수 많은 계약(부동산매매계약, 임대차계약, 근로계약, 물건구매계약 등)에 의해 사회의 대부분의 일이 이루어집니다. 

 이렇듯 중차대한 계약에 있어 합리적인 계약서의 작성 및 검토법률분쟁예방하거나 법률분쟁이 발생하였을 때 유리한 지위를 차지할 수 있는 핵심 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ES Law Office & Research Lab에서는 계약과 관련된 모든 사실적, 법적 상황을 종합한 합리적인 판단, 계약서의 모든 문구 하나하나에 대한 정밀한 검토 및 수정 등을 통해 고객이 계약을 체결하거나 계약 후 일어나는 분쟁에 있어 매우 유리한 지위에 설 수 있도록 하는 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계약 이외에 법률 문제에 있어서도  ES Law Office & Research Lab에서는 그 문제를 둘러싼 모든 상황(사실적, 법적, 경제적, 심리적 여건 등)을 고려하여 고객을 위한 합리적이고 종합적인 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slee@e-sue.com으로 연락주십시오.

 

소송(訴訟, litigation)

소송(訴訟)은 법원의 판단을 받기 위하여 행하여지는 일련의 절차로 대략적으로 크게 민사와 형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민사 (民事, civil case)

 민사는 대략적으로 시민의, 재산에 대한 권리신분과 관련된 사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사자사건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행정, 가사, 지적재산권의료, 노동, 건설, 환경 등 다양한 형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원고 vs 피고 형태의 대립 구도를 갖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재산(일반 물건 등을 포함한 동산, 부동산, 특허 등을 포함한 지적재산 등)에 관련된 권리
    • 신분(회사의 이사로서의 지위, 혼인 관계 등)
    • 위 사건과 관련된 손해배상청구 등 모든 민사 소송에 있어서의 공격(원고의 경우)방어(피고의 경우)
  • 형사 (刑事, criminal case)

  형사는 대략적으로 범죄그 처벌과 관련된 것으로서 형법, 형사소송법 및 여러 형사특별법에 의해 규율되는 사건을 말합니다. 검사 vs 피고인 형태의 당사자 대립 구도를 갖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검사는 피해자의 고소, 고발 등을 받아 피고인을 기소(起訴)할 수 있습니다. 기소된 피고인의 유죄 여부 및 형량은 법원이 판단합니다. 

 hslee@e-sue.com으로 연락주십시오.

 

등기(登記, registration)

 부동산등기, 상업등기(법인등기 등) 등은 권리 또는 기타 일정한 사항을 공시(公示)하기 위한 것들입니다.

ES Law Office & Research Lab에서는 인터넷 등기를 이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등기 업무를 처리합니다. 부동산매매를 원인으로 하는 소유권이전등기의 경우, 아래의 모든 과정인터넷을 이용하여 처리합니다. 그러므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등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러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여 등기를 하지 않아 교통비 등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또 시간을 소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hslee@e-sue.com으로 연락주십시오.

1. 부동산거래신고

2. 취등록세, 인지세 등 납부

3. 등기신청

 

One Comment

  1. Pingback: 형사소송 – IT기술의 무덤 (1) | ES 법률사무소

Comments are closed.